제너럴에너지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젝트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와 디지털 경제에 있어 이라크는 수십 년간 지속된 무력 충돌이 파괴한 전자 상거래 필수 인프라 재건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ICT 지식 및 기술 부족, 불안정한 물리적 네트워크 인프라, 투자 부족 등은 이라크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가로막는 장애물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라크 전자상거래 산업은 많은 기회와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집니다. 높은 스마트폰 사용률과 인터넷 접속률, 전체 인구의 약 60%를 차지하는 24세 미만 인구, 증가하는 출산율 등은 이라크 전자상거래 산업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것이 우리가 이라크 전자상거래 환경을 발전시키고 온라인쇼핑몰, 생활플랫폼, 스마트물류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이유입니다.

온라인쇼핑몰 프로젝트

인터넷과 배송서비스 발달은 전세계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을 가능케 하였으며 코로나19의 확산은 이커머스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시대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쇼핑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이라크는 여전히 온라인 쇼핑 시장 발달이 더딘 상황입니다. 스마트폰 보급률 대비 오프라인에 치중된 상품 판로, 유통물류 시스템 구축 미비, 인터넷 결제 시스템의 제약은 온라인 쇼핑 시장 발달의 큰 장애요소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라크의 높은 청장년층 인구 비율은,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KA그룹은 이라크 온라인 쇼핑 시장의 폭발적 확대와 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것입니다.

생활플랫폼 프로젝트

2010년대 중반 급속도로 팽창하기 시작한 많은 생활 플랫폼들은 현재 익숙한 서비스를 넘어 업계의 필수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많은 국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자 많은 사람들의 대면 수요는 빠르게 온라인으로 옮겨갔으며, 이는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증가, 플랫폼 서비스 거래액ㆍ수요 급증, 시장규모 확대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추세와 발맞춰, KA그룹은 이라크 생활 플랫폼 시장 진출을 추진합니다. 이라크 역시 온라인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나, 여러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시장은 여전히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입니다. 우리의 생활 플랫폼 프로젝트는 금융서비스와 비금융서비스 모두를 포괄하는 서비스를 마련하고, 높은 편의성과 정시성으로 이라크 최고의 생활 플랫폼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스마트 물류

대한민국에서 온라인쇼핑과 플랫폼 사업이 빠르게 확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효율적이고 질 높은 물류 서비스입니다. 반면, 이라크는 물류가 가장 낙후된 국가 중 하나로, 산업과 시장의 성장을 위해 물류 기반시설과 물류 프로세스 전반의 발전이 필수 전제되어야 합니다. KA그룹은 이라크의 지속 가능한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유통과 물류에 맞춰 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것입니다. 국내 국외의 물류 연계를 넘어 다양한 산업군, 다양한 시장과 접목 가능한 물류 인프라를 강화하고, 물류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함께 구축하여 물류 전 분야에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당사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사업 확대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다양한 연계 사업을 추진, 여러 기업과의 제휴 〮 협력을 통한 인프라 확장으로 이라크 물류 발전에 한 획을 그은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