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에너지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젝트

오일 & 가스

오일 & 가스

석유 & 가스는 국가 산업 동력인 전기의 생산에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쳐 요구되는 석유 화학 제품의 중요한 자원입니다. 이렇듯, 산업 기초 자원으로 활용되는 석유 및 가스의 안정적 공급은 전세계 국가의 요구사항입니다. KA그룹은 윤활유 제조 프로젝트, 천연가스 저장 및 재기화 선박 프로젝트, 천연가스 운반선 프로젝트, 도시별 LPG 공급ㆍ충전 설비 운영 프로젝트를 통해 안정적인 석유 및 가스 자원의 활용을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윤활유 제조 프로젝트

이라크는 전세계적인 원유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에 비해 석유화학공업 분야 발전은 현재 선진국가들에 비하여 월등히 낮은 수준입니다. 특히 자동차, 건설장비 및 국가 산업 전반에 필수적인 윤활유의 경우 직접 생산이 이루어 지지 않아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KA그룹의 윤활유 제조 프로젝트는 바그다드 지역에 현지 윤활유 생산 공장을 건설, 운영하여 윤활유 제품의 자국 내 직접 생산ㆍ공급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고품질 윤활유 제품 생산 기술을 수입, 연간 최대 66만 드럼 생산이 가능한 윤활유 혼합 정제 설비는 이라크 내 윤활유 직접생산을 이끄는 주력생산기지이자 이라크 석유화학분야 발전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자동차 시장의 긍정적 전망과 석유 및 가스 산업의 꾸준한 발전에 발 맞춰 우리는 추가설비를 증설, 더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며 윤활유 시장 성장에 앞장서겠습니다.

LNG FSRU 프로젝트

이라크는 세계적인 천연 가스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분리 시설 미비로 많은 양의 천연가스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료용 천연가스의 안정적인 수급과 가스 처리장치 건설은 천연가스 기반 전력 발전에 필연적입니다.

바스라 AL FAW 신항만 지역에 LNG를 이용한 복합화력 발전소를 건설하고자 하는 우리의 투자사업 역시 위와 같은 인프라 구축을 수반합니다. 천연가스를 장기간 대량 저장하고, 사용처에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부유식 저장, 재기화 설비, FSRU의 도입은 육상 LNG 터미널 건설 대비 투자비를 절감하고, 공사기간을 단축하는 새로운 해법입니다.

친환경, 고효율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수요변화에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FSRU를 활용하여 우리는 이라크 전역에 LNG를 공급, 천연가스에 기반한 발전을 증대하는 기회를 확대시킬 것입니다.

가스 운송 프로젝트

세계 천연가스 공급사슬에서 LNG 운송 선박 (LNGC: Liquified Natural Gas Carrier) 운영은 FSRU와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특히 해상에서 LNG를 저장, 재기화, 송출하는 FSRU의 정상 운영을 위해서는 LNG 운송 선박을 통한 일정한 LNG 공급량 유지가 필수적입니다. KA그룹의 가스운송 프로젝트는 최신 LNG 선박(LNG Carrier)을 운영, 해상 LNG 공급의 안정적 유지를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천연가스의 생산부터 공급을 아우르는 LNG 가치사슬 기반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LPG 충전소 프로젝트

우리는 복합소재 LPG 실린더 생산설비를 투자하고 실린더를 판매하는 사업과 연계하여, 액화석유가스(LPG) 충진, 공급, 검사를 위한 추가 투자사업을 이라크 정부와 협의하고 있습니다. 이라크 전역에 LPG 충전소를 건설, 철저한 안전 관리 시스템 운영, 정기 점검, 설치 유지에 총력을 다하여 지속적인 안전관리가 이뤄지도록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