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에너지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젝트

생명의 근원이자 인류 생존의 필수 요소인 물.
하지만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은 지리ㆍ기후 특성상 세계적인 수자원 부족지역일 뿐만 아니라 지구온난화는 수자원 고갈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높은 무수익 수량, 저조한 하수처리능력 역시 수자원 확보 및 효율적 관리를 제약하는 요인입니다. KA 그룹은 중동 해안도시에 담수화 설비, 하수처리시설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한 식수 확보, 산업화 인프라 개발 지원 및 수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기대합니다.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수자원은 국가이익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생존과 직결되는 사안입니다. 우리는 그러한 중요성을 인지하여, 수자원 부족 문제를 해결할 현실적인 해법을 제공할 것입니다.

담수화 프로젝트

안정적인 수자원 확보는 국가생존 및 안보와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세계적으로 물 부족 현상이 날로 심각해지며 세계 해수담수화 시장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21,000여개의 해수담수화 플랜트가 운영되고 있으며, 가장 큰 규모의 플랜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레이트, 이스라엘 등 중동 지역에 위치합니다.

건조 지역이면서 해안에 위치한 도시의 경우 해수 담수화는 실용적이며 경쟁력 있는 선택입니다. 특히 중동에 750,000 톤/일 규모 해수 담수화 플랜트를 건설하는 우리의 담수화 프로젝트는 해양 부근 신도시 인프라 수요를 충족, 관련 산업 발전 및 국가 재정확충에 파급효과가 막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A 그룹은 기후변화, 지리적 한계를 과학기술로 극복하기 위한 도전을 함께합니다.

폐수처리 프로젝트

전 세계적으로 하수구에서 수집된 하수 중 처리시설을 거치는 폐수 비율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수치는 거의 없습니다. 2010년 UNDP 와 UN-Habitat 의 전 세계 추정에 따르면 생성된 모든 폐수의 90%가 처리되지 않은 상태로 환경으로 방출됩니다. 특히 개발도상국의 경우 처리되지 않은 폐수와 산업폐기물은 수질오염을 유발하고, 이것이 하천생태계 파괴, 지역민 오염물질 중독사고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KA그룹의 폐수처리 프로젝트는 상하수도 및 폐수처리 플랜트 건설로 개발도상국 수자원 보호, 안전한 식수 확보, 더 나아가 국민 위생 및 건강 증진, 생태계 및 환경 보호에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