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에너지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젝트

전력

전력

전기는 중요한 국가 산업 동력이자 일상 생활의 필수 자원입니다. 전력수요 대비 부족한 발전량이 야기한 고질적인 국가 전력 부족 문제는 “안정적 전력 인프라 구축”이 여러 개발도상국 산업 발전의 최우선 과제임을 시사합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개발도상국은 발전 및 송배전 분야에서 각종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우리는 가스 및 복합 화력 발전, 플레어 가스 회수·활용 설비와 연계된 발전 프로젝트 등을 통해 개발도상국가의 전력 인프라 구축을 추진합니다. 더불어, 기존 발전소 및 송·배전 설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기술 인력 및 중장비 지원과 전력 설비 노후 부품 공급/교체 사업 등을 통해 발전 및 송배전 체계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력발전 프로젝트

KA그룹의 전력발전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파이낸싱 역량과 발전소 건설, 보수, 운영 경험을 살려 개발도상국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 국가 에너지 및 재정부문에 기여합니다.

① 가스터빈 복합화력 발전소 투자 프로젝트 청정연료인 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가스터빈 복합화력 발전(GTCC)은 이산화탄소(CO2), 황산화물(Sox), 질소산화물(Nox), 입자상물질, 수은 등의 배출 수준이 가장 낮은 화석연료 발전 중 하나입니다. KA그룹의 3000MW IPP, 1400MW IPP 프로젝트는 글로벌 가스터빈 제조사들과 협력하여 친환경, 고효율 복합화력 발전소 건설을 추진합니다.

② 플레어 가스 회수 및 발전소 투자 프로젝트 유전 및 가스전에서 나오는 플레어 가스를 회수ㆍ사용하는 KA그룹의 전력 발전 프로젝트는, 플레어 가스로 전기를 생산하는 해법을 제공합니다. 고도화된 플레어 가스 처리 설비는 석유자원 극대화로 경제성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오염물질 배출 저감으로 지구 환경에 기여합니다.

계통 유지보수 사업

많은 개발도상국의 전력 체계는 핵심인 발전시설 외에도 핏줄과도 같은 송배전 시설의 운영 및 관리 부실로 인하여 실제 발전 가능용량 대비 송전 손실과 배전 체계 노후화로 인하여 실제 가용 전력량이 전력생산량 대비 매우 낮습니다. 이는 계통 유지보수에 대한 중요성을 간과한 문제로 인해 발생되는 심각한 사안으로 KA그룹의 계통 유지보수 사업은 화력, 가스 복합 화력, 태양광, 풍력, 수력 등 다양한 발전 설비로부터 생산된 전기를 안전하고 손실없이 최종 소비자까지 운송이 되도록 전력 생산 이후 전력 송배전 설비의 효율적인 운영과 체계적인 유지보수 및 관리에 이르는 종합적인 송배전 계통 유지보수 사업입니다. 우리의 계통 유지보수 사업은 전력 인프라의 핵심인 송배전 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전력 설비 복구 사업

전후(戰後) 이라크 내 수십여곳의 전력 설비 운전이 중단된 이후 2010년대 극우 이슬람 단체의 테러로 바그다드 북부 지역의 발전 기반 설비 또한 파괴되었습니다. 이라크와 같이 전쟁과 내전을 겪은 국가들의 전력 인프라는 1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핵심 설비와 송배전망의 수리와 복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KA그룹은 장기 운영 중단ㆍ파손된 전력 설비를 복구하여 전기공급을 정상화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노후 전력 설비의 복구는 발전소 효율ㆍ경제성 개선, 발전 설비 재활용을 넘어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사회ㆍ경제 전반에 상당한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